728x90
반응형

 

지역 상관없이 아무 상담기관에 상담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면 어떠신가요?

요즘 심리적으로 힘들어 하는 학생들이 너무 많아요. 

그래서 오늘은 외부상담기관 상담비를 지원 받을 수 있는 방법을 안내해드리려 해요.

먼저 대상은 초. 중. 고등학교에 재학중인 학생입니다.

기본적으로 이 사업은 정신건강에 위험이 있는 학생들, 즉 자살(자해)시도자나 위험성이 있는 학생들 혹은 심리적으로 불안하여 학교생활에 제대로 적응하지 못하는 친구들이 대상입니다. 이 글을 보러 오셨다는 것은 심리적으로 불안한 부분이 분명이 있다는 거겠죠? 

이 사업의 외부상담비 지원에 대부분이 해당되지만 그렇지 않은 부분도 있어요. 예를 들어, 기질적인 문제가 있는 부분은 상담비 지원을 해주지 않을 수 있어요. 무슨 말이냐면 원래 태어날 때부터 뇌 또는 다른 부분의 문제로 인해 가지고 있는 틱이나 언어치료 등을 위한 지원에는 해당하지 않을 수 있다는 거예요. 상담비 지원 자체의 목적이 바로 자살(자해) 시도자에 대한 지원을 1차적 목적으로 하고 있는 사업이다 보니 그렇다는 점 염두해주시면 좋겠어요.

그리고 병원치료비는 대상이 아니예요. 병원 정신과에 정신과 치료 혹은 약제비를 청구하는 사업은 또 따로 있어요. 그 사업을 알아보시고 신청하시면 되요.

이 사업은 제목처럼 지역상관없이 아무 상담기관(센터)  즉 자신이 상담받고자 하는 외부상담센터에 가서 상담을 받고 그에 따른 실비를 청구하여 부모의 계좌로 직접 입금을 받는 사업이예요.

이 예산은 교육청에서 시작되는 사업에 따른 예산으로 모든 교육청이 각각의 사정에 따라 예산을 많이 가지고 있을 수도 있고 적게 가지고 있을 수도 있어요. 지역교육청의 재량에 따라 사업이 운영되는 만큼 어떤 교육청은 200만원 까지 지원하는 곳도 있으며 어떤 교육청은 80만원 정도 지원하는 곳도 있어요.  

그렇다면 신청방법은요?

반응형

대부분의 학교에는 학교상담실 즉, 위클래스(Wee class) 라고 불리는 곳이 있을 거예요. 

신청방법은 위클래스 상담선생님께 문의하면 된답니다. 위클래스 상담선생님께서 이 역할에 대한 신청 권한을 가지고 계세요. 상담선생님께서 판단하셨을 때 학생이 힘들어서 외부상담이 필요해 보인다 하면 그에 대해 각종 서류를 준비하여 신청해 주실 수 있는 거예요. 그러니까 상담선생님께 잘 말씀을 드려서 사업을 진행할 수 있도록 도움을 구할 필요가 있겠죠?

심리적으로 힘드신 부모님들께 조금이나마 기운내시라는 의미로 글 작성해 봅니다. 몇 분이나 보실 지 모르겠지만 그 몇분께 조그만 도움이라도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궁금한 점은 댓글 주세요. 감사합니다.

- Happykorean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