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맨 아테나터널 텐트 TNL-06 리뷰
제가 가지고 있는 대형텐트, 콜맨아테나터널 TNL-06 과 함께 창원북면수변생태공원으로 갔습니다.
토요일 오후5시30분경 도착해 해가 지기 전 급히 텐트를 치기 시작, 10분? 정도만에 텐트 설치 완료.
이너 세팅까지 총40분 정도 걸림.
항상 텐트설치보다 세팅이 시간이 훨씬 많이 걸린다는 점... ^^;;
콜맨아테나터널 TNL-06 텐트는 설치가 매우 편한 터널형 텐트입니다.
터널형텐트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텐트를 설치합니다.
1. 뒤 쪽에 팩을 박은 뒤 2. 폴대를 끼우고 3. 앞으로 쭉~~ 당겨서 4. 앞 쪽에 다시 팩을 박아 설치를 마무리 합니다.
2. 뒤 쪽에 팩을 박은 뒤 2. 앞쪽 양끝에도 적당히 팩을 박고 3. 폴대를 끼워 자립시키고 4. 마무리 합니다.
1번 방식은 두 명이서 같이 텐트를 설치할 때 편하게 그리고 정확하게 자리를 잡아가며 설치를 할 수 있고
2번 방식은 혼자서 설치할 때 텐트를 자립시키는 것이 가능하여 아빠 혼자 텐트설치시 유리한 방법 입니다.
이제는 제법 쌀쌀해져서 파세코 캠프10 심지난로를 들고가서 따뜻한 잠자리를 가졌습니다. 그래서 아래처럼 빈 생수통하나를 반으로 잘라 숨구멍을 틔워놓고 잠에 들었습니다. 물론 위에도 창문을 조금 열어두었습니다.
콜맨아테나터널 TNL-06 텐트의 장단점을 말씀드리면
장점
1. 설치가 쉽다 2. 가성비가 좋다 3. 이너와 전실이 넓어 공간활용이 매우 좋다.
4. 비 올때 텐트 처마 아래서 커피 한 잔은 분위기 최고. 5. 예쁘다~^^
단점
1. 스킨이 얇다(동계땐 난로로 커버) 2. 이너텐트걸이가 너무 빡빡해 천이 찢어질 위험이 많다(따로 작업가능)
3. 텐트 모양을 잡아주는 가로 웨빙이 길게 나와 텐트 설치 후 조금 뜨는 경향이 있으며 이너텐트설치시 너무 빡빡하다
4. 양쪽 옆문이 위 쪽으로 열리면 그늘 및 공간확보에 더욱 좋을 텐데 옆쪽으로 열리는 형식이라 아쉽습니다.
이러한 단점을 해결하기 위해서 저는
이너텐트 걸이에 고무웨빙을 설치하였고 텐트 바닥 가로 웨빙을 뜯어(박음질 되어 있음) 길이를 좀 늘이니 텐트 설치시 무리없이 모든 것이 다 해결 되었습니다.(폭을 조금 넓게, 높이는 낮게)
거기다 전면 처마쪽은 텐트*** 업체에 맡겨 우레탄 창 작업과 처마쪽 스커트 작업을 따로 하니(22만원) 공간활용도가 더욱 좋아졌으며 처마쪽은 주방, 가운데 거실, 안쪽 침실로 완벽한 공간분리가 되어 더욱 좋았습니다.
(그래서 자세히 보시면 제 텐트 뒤쪽과 앞쪽 스커트 색깔이 달라요)
다음엔 더 자세한 후기로 찾아뵐게요~ ^^
-------------------------------------------------------------------------------------------
2020. 10.24.(토)
아테나터널의 자세한 후기를 위해 다시 들고 나갔습니다 ^^
2019년 11월경 텐트세*소에 맡겨 작업한 우레탄 창과 앞 포치(처마)부분의 스커트 작업이 매우 멋집니다.
저는 우레탄창으로 인해 생긴 새로운 공간을 주방으로 사용합니다. 바닥에 물이나 기름등을 조금 흘려도 아무 상관이 없기 때문이지요. 평상시에는 우레탄창 뒤쪽의 문을 개방해두고 사용하며 프라이버시를 위해 밤에는 닫고 잠을 잡니다. 포치부분의 스커트 색깔과 플라이 부분의 스커트 색깔이 다른거 보이시지요?
진한 회색의 스커트 부분은 아래로 바람이 들어오는것을 막기위해 제가 따로 작업을 맡긴 부분입니다. (포치부분 양쪽 스커트 작업 3만3천원)
생각보다 앞 포치부분이 넓어 주방으로 쓰기에 충분하며 그로 인해 텐트안 전실공간을 오롯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너텐트의 크기도 광활합니다. 그런데 여기서
한가지 단점은 위에 언급하였듯이 이너텐트와 본텐트를 연결하는 부분이 천과 고리로만 연결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그 단점을 해결하기 위해 제 텐트에는 자세히 보시면 고무밴딩 작업이 되어 있는데 저건 콜맨정식AS센터에 입고하여 소정의 돈을 내고(약 2~3만원?) 고무밴딩 작업을 한 것입니다. 천과 천으로만 연결되도록 되어있어 바람이 심하게 불거나 어린 아이들이 실수로 이너텐트를 잡아당기거나 하였을 때 이너텐트와 플라이를 연결해주는 부분이 찢어지는 것을 방지해줍니다. 매우 만족합니다.
이너텐트 안도 죽는 공간 없이 매우 광활합니다. 저는 현재 200*280*10cm의 에어매트를 사용하고 있는데 보이시나요?
옆에 가방등을 놓아도 공간이 더 남습니다. 3m 에어매트도 충분히 들어가고 남을 만큼 넓습니다.
우레탄창을 단 전체샷 입니다.
어떠신가요? 너무 멋지지 않나요?
터널식텐트라 치기도 매우 쉽고 너무너무 만족하는 텐트입니다. 우레탄창 작업하고 나니 더욱 정이 가네요. ^^
콜맨아테나터널 TNL-06 리뷰였습니다.
-Happy-korean
최근댓글